요즘 카카오나 네이버 등 많은 간편 인증 때문에 은행 공인인증서 사용이 많이 줄었습니다. 하지만 개인 은행업무를 보거나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역시 아직 1년 단위로 공동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.
오늘은 이 공동인증서( 구 공인인증서 )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1. 공동인증서 ( 구 공인인증서 )
• 개인 인터넷 뱅킹을 포항하여 개인의 각종 은행업부에 이용하는 공동인증서입니다.
• 증권거래 등의 타기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해당기관에서 별도로 발급받아야 합니다.
• 개인 공동인증서 수수료는 무료이고,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.
• 발급기관은 금융결제원입니다.
2.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 따라 하기
(1)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합니다.
(2) 인증센터로 들어가 상단의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를 선택 후 인증서 발급/재발급을 클릭 합니다.
(3) 은행/신용카드/보험용 무료 인증서 발급을 선택하고 모든 약관 확인 후 동의 합니다.
(4) 인증서 재발급을 위한 주민번호, 계좌번호,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(5) 이후 전화 또는 문자로 본인확인 가능한 걸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.
저는 SMS인증을 선택하여 문자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.
(6) 본인확인 후 하단의 모바일 OTP인증을 완료 후 다음을 누릅니다.
모바일 OTP는 핸드폰을 통해 신한은행 어플을 이용하여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.
(7) 모바일 OTP인증요청을 누르면 핸드폰 신한은행 어플 알림이 오고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인증이 완료됩니다.
(8) 인증서 저장위치를 설정하고 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설정하면 재발급이 완료됩니다.
기존에 있던 인증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고 새로 저장한 인증서를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인증서 저장위치는 저렴한 USB를 마련하여 USB에 저장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.
3. 공동인증서( 구 공인인증서 ) 재발급 확인
• 보통 은행 인증서 사용은 은행업무에 많이 사용됩니다.
• 인증서 확인을 위해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합니다.
• 신한은행 홈페이지 >> 상단 개인 클릭 >> 뱅킹로그인 >> 공동인증서 로그인
• 로그인을 위해 저장했던 위치를 클릭하여 인증서를 확인합니다.
만료 기간이 재발급일로부터 1년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여기까지 인터넷 공동인증서 ( 구 공인인증서 )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자주는 아니지만 1년에 한 번씩은 필요한 은행 인증서 발급 천천히 보시고 따라 하시면서 참고해 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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